[돌봄뉴스 안장민 기자] 미국 일리노이에서 50대 할머니가 불임인 딸의 대리모를 자처, 자신의 손녀를 낳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태어난 손녀는 건강한 모습인 것으로 알려져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13일(현지시간) CNN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줄리 러빙(51)씨는 이번달 초 손녀 브라이아 줄리엣 록우드를 직접 출산했다. 자신의 딸 브라이안나 록우드의 대리모를 자처한 것. 러빙의 딸 브라이안나씨는 오랜 노력에도 임신을 할 수 없게 됐다. 이에 러빙씨가 나서 딸의 난자와 사위의 정자를 수정해 자신의 자궁에서 자라게 했다.

아기는 제왕절개 수술을 통해 예정일보다 10일 빨리 태어났지만 몸무게 3.2kg의 건강한 모습이었다.

이에 대해 브라이안나씨는 "엄마의 도움으로 딸을 낳았다는 사실이 정말 꿈만 같다"며 "엄마가 나를 위해 아기를 낳는 과정을 지켜보며 만감이 교차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브라이안나씨는 2016년 남편 아론 록우드와 결혼 후 바로 아이를 가지려 했으나 실패했다. 1년 후 불임 전문가를 찾았으나 여러 번의 유산을 경험했다. 의사는 브라이안나의 자궁이 더는 임신하기 힘들다고 진단, 가족이나 친구 중에서 대신 아이를 낳아줄 수 있는 '대리모'를 찾아보라고 제안했다.

하지만 소개소를 통해 대리모를 구하면 비용이 1만달러(1천100만원)로 만만치 않았고, 이를 가장 잘 아는 러빙씨가 대리모가 되겠다고 나섰다.

처음에 망설이던 브라이안나씨는 다른 방법이 없다고 보고 엄마가 대리모가 되는 것에 결국 동의했다. 그녀는 "엄마가 고령인 데다, 이미 폐경기에 들어가 건강한 아이를 낳지 못할 것으로 생각하고 처음에는 반대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러빙씨는 19번의 마라톤 종주, 수차례의 철인3종경기 출전 등으로 몸 상태가 건강했다.

러빙씨는 여러 전문가와 의사, 심리상담사 등을 만났고, 지난 2월 수정된 배아를 자신의 자궁으로 옮겨 한 번에 임신에 성공했다.

브라이안나씨는 이같은 과정을 사진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소개했다. 특히 지난 6일에는 태어난 딸의 사진을 올리며 대장정이 마무리를 알렸다.

이에 SNS에서는 딸을 위해 대리모를 자처한 러빙씨와 용기를 낸 브라이안나씨를 향한 축하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돌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